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경상남도청소년상담자대회 공로상 수상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경상남도청소년상담자대회 공로상 수상

거제시 청소년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될게요

[크기변환]3-2. 관련사진(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경상남도청소년상담자대회 공로상 수상).jpg

지난 28일 경상남도 주최, (재)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관한 2024 경상남도청소년상담자대회에서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미경) 청소년동반자 2명(서순이, 박은희)은 15년 이상 장기근속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청소년동반자는 청소년 상담분야 자격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서, 위기(가능)청소년을 원하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서 학업‧진로‧비행‧정신건강‧대인관계‧도박‧중독 등 다양한 청소년 문제를 상담하며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경제적‧학습‧환경적 지원 등을 적극 연계하고 있다.

거제시는 2007년 3월부터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을 운영했고, 현재 8명의 청소년동반자가 연간 230명 이상의 청소년을 상담하면서 가족상담, 부모교육, 효과적 상담개입 전략확보를 위한 외부전문가 초빙 슈퍼비전, 청소년체험활동을 통한 문화적 경험 기회 제공 등 상담 효과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이날 수상한 상담자는 “때로는 힘들기도 하였지만 상담을 통해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청소년을 보며 힘을 얻었다. 어릴 적 상담을 경험한 청소년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자 상담을 전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힐 때 보람을 느꼈다. 청소년들에게 믿을만한 어른 친구가 되어 질풍노도의 시기를 걸어가는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이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미경 센터장은 “청소년 위기 현장 최일선에서 청소년들의 동반자가 되어 올곧은 성장을 위해 불철주야 애씀에 감사드린다”며, “정서적으로 메말라 가는 이 시대의 청소년들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고 그 사랑을 주변에 전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경우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39-4988) 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