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적응훈련, '천연염색 체험'으로 가을 정취를 물들이다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구신숙)는 지난 11월 7일 등록회원과 보호자 등 총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사회적응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적응훈련은 거제면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회원들은 천연염색 체험학습과 거제섬꽃축제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직접 천연염색을 체험하며 창의적 활동을 통한 심리적 안정과 성취감을 경험했다.
센터는 매년 2회씩 운영하는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등록 회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지역사회 내에서의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체험학습뿐만 아니라 거제섬꽃축제 관람을 통해 지역문화 향유 기회도 제공했다.
구신숙 센터장은 “사회적응훈련은 회원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일상생활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회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신적 어려움으로 인한 도움과 상담이 필요한 시민은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639-6119), 24시간 정신건강 상담 전화(☎1577-0199), 자살 예방 상담 전화(☎109)를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