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실시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오는 15일부터 고위험군의 중증화 및 사망 예방을 위해 65세 이상 시민, 5세 이상 면역저하자 가운데 이미 백신을 접종한 사람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추가 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추가 접종은 질병관리청이 현재 유행하는 변이 코로나19에 대한 백신의 효과성,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의 짧은 면역 지속 기간 등을 고려해 추가 접종 추진 계획을 세운데 따른 것이다 .
접종 백신은 현재 유행하는 변이에 맞춘 XBB.1.5 백신(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이고, 마지막 코로나19 백신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이 지나야 접종받을 수 있다. 이번 추가접종 대상 외 '23-'24절기 백신 미접종자도 희망하는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김미경 감염관리과장은 "감염이나 접종으로 형성된 코로나19 면역은 시간이 지나면 감소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면역저하자는 이번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접종을 원하는 분은 위탁의료기관에 사전 문의 후 당일접종이 가능하고 보건소는 월, 수, 금 오전 9시~ 1시, 오후 1시~3시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로 방문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639-6157~59)로 전화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