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우리아이와 솔직한 성교육’프로그램 성료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소장 손영순)는 올해 거제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10개소, 참여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가 주최한 2023년도 경상남도 양성평등지원 사업“우·아·솔!” 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유·아동의 성발달 특성에 대한 부모 성교육 강의와 부모-자녀와 함께하는 ‘동의와 거절’ 경계존중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전문 강사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우·아·솔 부모(양육자)교육이 ‘자녀 성교육에 도움이 된다’는 항목에 약 90%가‘그렇다’고 평가했으며 차후 부모성교육에도 참여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성교육을 자주 해주면 좋을 것 같다’, ‘경계존중에 있어 거절도 함께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좋았다’등 해당 성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소장 손영순)는 “아동·청소년의 성폭력 피해사례, 자녀 및 청소년 성교육 요청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아동 성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사안”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이 올바른 성 태도 및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