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장평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 선정
거제시립장평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의 예술 접근성 향상을 위해 문화예술공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는 전국 267개 공공도서관이 신청해 심사를 거쳐 거제시립장평도서관을 비롯한 65개 도서관이 선정됐다.
거제시립장평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7월 1일 오후 4시부터 개그와 마술을 결합한 스토리텔링 마술쇼‘펀(FUN)한 매직’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KBS 공채 개그맨 조래훈과 아시아챔피언 일루셔니스트 최효원이 출연해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장평도서관(☎055-639-3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정운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지역민들에게 문화공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일상에 행복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