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방문교육 실시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황경순)에서는 5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등 등록시설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가공식품의 위해성을 주제로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연령별로 맞춤형으로 실시하며 8세 미만 어린이에게는 손 씻기의 중요성,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8세 이상 어린이에게는 식품첨가물의 정의 및 필요성, 식품첨가물의 종류 및 용도, 식품첨가물 줄이는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어린이의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체험활동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8세 미만 어린이는 물과 비누 공을 활용하여 손의 세균을 없애는 활동에 참여하고, 8세 이상 어린이는 식품첨가물이 적게 함유된 강정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어린이의 올바른 위생 습관이 생활 속에 자리 잡도록 하고 있다.
또한 직접 제작한 활동지를 가정에 제공하여 가정 연계 교육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황경순 센터장은 “앞으로 거제시 관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위생 습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지역사회 건강 확립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영양사가 없는 사립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