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학생검도 전국학교 스포츠대회 우승
지난 2일부터 3일 까지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2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검도대회 에서 거제시 선수단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열린 대회에 거제시에서는 초등부 남자팀 7명과 여자팀 4명이 출전하고, 고등부에서 남자선수 5명으로 16명이 출전했다.
초등부 거제초등학교 선수단(단장 교장 박재희, 지도교사 박선영)은 남자부 선수 신윤건, 김종석, 김종민, 김종근, 장태산, 안신혁, 김기윤이 경남대표로 출전하여 결승까지 올라갔으며 6학년 장태산과 김종석의 큰 활약으로 전국우승을 차지했다.
여자부 허윤지, 원유정, 곽민서, 김다은 선수는 4학년 위주의 팀 구성에도 불구하고 조2위로 예선에 통과하고 결승리그 까지 올랐으나 아쉽게도 3위에 입상했다.
고등부 거제제일고등학교 선수단(단장 교장 박종배, 지도교사 조규권)은 경남 대표선수로 선발된 배재용, 배재성, 이형욱, 윤도경, 이승준 선수가 예선 리그에서 작년 우승팀 강원도 선수들을 이기고 조1위로 결승 리그에 진출하여 마지막 경기에서 동점의 충남 태안고와 우승을 놓고 경기후반까지 팽팽했던 치열한 경기를 부장 이승준이 결정적 2점을 따내고, 주장 배재용이 마무리 득점을 하여 리그 전승으로 전국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거제시 학생검도 팀은 전국스포츠클럽대회에 2011년부터 꾸준히 참가하여 우수한 입상을 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수 있었던 것은 거제시교육지원청의 예산과 교통편 지원등 꾸준한 후원과 관심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
거제시 검도는 최근 경남생활체육 대축전에서 연속 4회 종합우승을 하는등 초등학교는 물론 중학교, 고등학교 검도, 일반인 검도 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내는 검도 고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