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문화의집, 청소년 진로 역량 강화

옥포청소문화의집, 청소년 진로 역량 강화

초등생 대상 ‘설탕 공예’ 직업 체험 프로그램 진행

[크기변환]옥포청소년문화의집.JPG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직업 탐색 기회와 색다른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러한 취지에 맞춰 이색 직업 분야인 ‘슈거 크래프트(설탕 공예)’ 체험 수업이 진행됐다.

수업은 설탕 공예가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이론 강의와 함께 설탕을 주재료로 직접 컵케이크를 만드는 실습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창의력과 미적 감각, 손재주 등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길렀다. 또 자신의 진로와 성향을 파악하고 지식을 배우는 과정에서 자발적인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학업 성취도를 향상했다.

직업 체험 수업은 올해 총 3회 운영되며, 미래 산업 분야와 청소년 선호 분야 등을 주제로 한 수업이 이어질 예정이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진로 설계 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가능성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거제향교 거충사 제례봉행 개최
거제향교(전교 김평철)는 지난 11월 4일(음력 9월 15일) 옥포대첩기념공원 내 거충사에서 시민과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충사 제례봉행을 엄숙히 거행했다. 거충사 제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