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교현교회, 설명절 음식 선물로 어려운 이웃 찾아

거제 교현교회, 설명절 음식 선물로 어려운 이웃 찾아

시설, 독거노인가정 등 227개 가정
1004만원 기금 참여와 봉사단 활동

고현교회 설명절1.jpg

거제 고현교회(담임목사 박정곤)가 설 명절 음식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19일 점심시간에 맞춰 어려운 이웃에게 나눴다.

교회 식당에서 조리한 설 명절 식단은 밥, 잡채, 부침, 나물, 과일, 떡 등 10여 가지의 도시락이다.

게다가 쌀, 라면, 통조림, 김, 햄, 음료, 양말, 미역, 마스크, 티슈 등의 생필품 선물도 챙겼다.

이 명절선물은 명절 음식을 조리할 수 없는 독거노인 가정 227개 가정에 전달됐다. 이 중에는 베데스다, 실로암 등 장애인시설, 노인통합지원센터, 러시아권, 영어권, 중국어권의 외국인 가정을 망라했다.

나눔은 교회 내 △좋은 이웃봉사단 △조리팀 △봉사팀 등의 역할을 분담해 음식 조리와 포장, 배달체계를 갖춰 신선한 도시락을 적시 적소에 전달하는 체계로 운영했다.

봉사단 운영을 총괄하는 최기천 목사는 “민족 최대의 설 명절을 맞았지만 음식을 만들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운 가정은 아직도 많이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교회 구역 조직을 통해 찾아낸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을 전하지만 소외된 가정을 끊임없이 발굴해 교회가 그들의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교회는 △환경정화 활동 △시청연계 1004만원을 기부하는 천사 참여 △취약계층 물품지원 △자원봉사협의회 봉사활동 참가 △어려운 이웃돕기 △소년소녀장학금 △좋은 이웃봉사단 집수리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