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손길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요양보호사 손길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손길임 요양보호사가 지난 10일 제31회 전국재가노인복지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손길임요양보호사는 장기요양보험 시행초기인 2008년 9월부터 13년간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에 근무하면서 홀로 생활을 유지하기 힘든 어르신을 위한 일상생활 지원, 면역력이 약하신 어르신을 위한 신체적 수발,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한 개인활동 지원 서비스 제공,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는 정서지원 등 어르신들이 조금이라도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오고 있다.

손길임 수상자는 “큰상의 무게만큼 부끄러움이 느껴진다. 이상은 개인이 받은 것이 아니라 우리센터팀에게 주어지는 칭찬으로 대신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어르신과 만나고 헤어짐에 저의 마음도 조금씩 지칠때도 있지만 다시 한번 새로운 마음으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해본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