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급 여제’ 거제시청 이다현, 2년 연속 설날장사씨름대회 제패

‘무궁화급 여제’ 거제시청 이다현, 2년 연속 설날장사씨름대회 제패

거제시청씨름단 이다현 선수가 2021 설날장사씨름대회 2년 연속 무궁화급(80Kg이하) 왕좌에 올랐다.

이다현은 15일 경남 합천군 합천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1 설날장사씨름대회 무궁화급 결정전에서 최대 라이벌 최희화(안산시청)를 2-1로 꺾고 우승했다.

이다현은 지난해 전관왕의 위업을 달성했고 개인 통상 9번째 꽃가마(무궁화장사 8회, 천하장사 1회)에 올랐다.

이다현은 8강에서 정수영(안산시청)을 2-0으로 눌렀고, 4강에서는 박민지(화성시청)를 2-0로 꺾었다. 결승에서 최희화와 재회한 이다현은 첫판을 최희화의 뿌리치기를 버티지 못해 한 점을 내줬지만 이어진 두 번째, 세 번째 판에서 상대 공격을 연이어 밀어치기로 무너뜨리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이다현 선수는 “좋은 환경에서 운동하게 해주시는 변광용 시장님과 거제시, 손영민 명예 부단장님, 최석이 감독님, 팀원들 모두 너무 감사드리고 거제의 희망을 위해 일익을 담당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 코로나19로 지쳐있을 거제시민 분들이 제 시합 영상을 보시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