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가대교 요금 충분히 내릴 수있다”

“거가대교 요금 충분히 내릴 수있다”

김해연 전 도의원 MBC시사프로 ‘블독’ 출연해 주장
지난4일 MBC 시사프로그램 '불독'에 출연한 김해연 전 도의원.

김해연 전 경남도의원이 지난 4일 오전 11시 MBC 시사프로그램 '블독'에 출연해 “거가대교 요금 충분히 내릴 수있다”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거가대교 개통 10주년을 맞아 특별 편성된 이 프로그램에서 △거가대교의 총사업비 선정과정 △통행료 산정△감사원 감사 △검찰고발 등 일련의 사항 등을 밝혔다.

김 전 의원은 "거가대교 통행료는 경남도와 부산시가 인수해서 하는 것이 가장 좋다"면서 "한해 통행료가 900억원 정도 발생하는 데도 비용보전으로 민자사업자에게 매년 500억원 가까운 경비를 보조해 줄 이유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경비는 통행료를 인하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했다.

또한 "행정에서 운영하게 되면 별도로 세금이나 이윤을 남기지 않아도 되고 매년 운영비로 147억원이 낭비되는 것도 막을 수 있다"고 견해를 밝혔다.

특히 "자신들의 신분을 밝히지 않아도 되는 사모펀드는 매년 적자라고 주장한다”면서 “(적자가 발생하면) 운영을 그만 두면 될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최근 신대구고속도로 요금이 10500원에서 5500원으로 55% 인하되었고 춘천 서울간 고속도로는 5700원에서 4100원으로 28%인하 했다. 거가대교의 경우  2019년 화물차에 대해 요금 5천원 인하 이후 중단되어 있다.

힌편 이날 방송은 실시간 유튜브로 생방송으로 진행됐고 향후 지상파로도 방송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