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사봉사회 거제시협의회, 플로깅 행사 성황리 개최
시민과 봉사회원 등 100여명, 환경정화와 업사이클링 실천
![[크기변환]관련사진(적십자봉사회 거제시협의회, 플로깅 행사1).jp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6/20260610143109_fa14857571c241a1f0c392fccf4788e0_bswl.jpg)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거제시협의회(회장 이경미)는 지난 10일 독봉산웰빙공원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적십자와 거제시민의 동행 플로깅’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적십자봉사회원, 후원회 및 고문회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과 자원순환 실천을 통해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고 시민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독봉산웰빙공원과 인근 산책로를 중심으로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여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했으며, 수거된 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트 체험 프로그램을 같이 운영함으로써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자들을 위해 부대행사로 마련된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경미 회장은 “환경보호와 건강증진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플로깅 활동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십자사봉사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여 나눔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거제시협의회는 취약계층 지원, 재난구호,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