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가정상담센터, 디지털 성범죄예방 체험부스 운영

거제가정상담센터, 디지털 성범죄예방 체험부스 운영

[크기변환]3-5. 관련사진(거제가정상담센터, 디지털 성범죄예방 체험부스 운영 4).jpg

거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임귀숙)는 지난 23일 거제시 가족축제에 참여해 폭력예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 부스에서는 불법카메라 VR체험과 불법카메라모형 전시를 통해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호신용품 전시 및 체험을 통해 위급상황에서의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룰렛 이벤트와 안전 호루라기 배부는 행사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며 안전 민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

VR 체험을 마친 한 청소년은 “게임처럼 느껴져 재미있었지만, 불법카메라가 얼마나 쉽게 설치될 수 있는지 알게 되어 무서웠다. 앞으로 공공장소에서는 더 조심해야겠다”고 말했다.

가족 단위로 부스를 방문한 한 시민은 “아이와 함께 체험하며 디지털성범죄나 안전 문제를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의견을 전했다.

거제가정상담센터는 가정폭력·스토킹·교제폭력 피해에 관한 상담 및 보호, 의료 및 법률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할 경우 거제가정상담센터(☏633-7636~8)로 연락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 개최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가오는 12월 6일(금)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되어 현재는 국내의 대표적인 아마추어 합창대회 중 하…
한미 해병대, 흥남철수를 기억하다
거제시와 해병대전략연구소(소장 이상훈)는 오는 12월 16일 “응답하라 1950,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역사 콘서트”를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잊…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