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 새마을 부녀회, 하천 정화활동으로 연말 마무리

아주동 새마을 부녀회, 하천 정화활동으로 연말 마무리

12-2. 하천정화활동(1).jpg
아주동 새마을부녀회

 

아주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진)는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아주생태하천 일대에서 하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아주생태하천변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폐비닐 등을 수거하며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과 환경 오염 예방에 기여했다. 특히 겨울철을 앞두고 하천 주변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주민 주도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아주동 새마을부녀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과 공동체 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문성오 아주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자발적인 참여가 살기 좋은 아주동을 만드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하천 정화활동은 연말을 맞아 한 해를 되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는 계기로, 지역 사회 전반에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허기실 기자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장승포동, 제63주기 장승포 산사태 추모제 개최
거제시 장승포동(동장 김기봉)은 2026년 6월 25일 장승포 산사태 발생 제63주기를 맞아 장승포 산사태 추모비 소공원에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제를…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