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로수용소유적공원&거제관광모노레일 친절 사회복무요원 박철호 군 감사해YO!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포로수용소유적공원 & 거제관광모노레일에서는 친절 사회복무요원의 활약으로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박철호(21세, 장평동) 사회복무요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박 군은 포로수용소 입장 안내, 1950 체험관 운영보조, 평화수호대 안내도우미, 장애인 휠체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친절한 안내와 운영으로 관광객들의 칭찬을 받고 있다.
“사회적 약자계층인 노인, 장애인, 아동 등의 입장이 많은 포로수용소의 현실을 감안하여 최대한 불편함이 없이 안내해 드리는 게 최대 목표”라는 박 군은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고객 안내, 시설 운영, 시설물 보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최대한 미소로 고객을 직원들을 응대하고 있다.
지난 11월초에는 홈페이지에 칭찬합시다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이 글은 “아이들의 시끄러움과 귀찮게 하는 행동에도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아이들에게 칭찬도 해줘서 좋았고, 유적공원과 평화파크 내부에 아이들이 이용할만한 공간들을 안내해줘서 신나게 놀고 올 수 있었다”는 내용이었다.
12월 제대를 앞둔 박 복무요원은 제대 이후에도 유적공원을 방문하여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취업 준비를 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