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장목초, 전교생에게 추억과 역사를 선물하다

거제장목초, 전교생에게 추억과 역사를 선물하다

감성 성장 앨범 ‘학교라서 좋다!’ 제작

거제장목초등학교(교장 염순섭)는 종업식인 2월12일 전교생에게 학생 개인 성장 앨범 ‘학교라서 좋다!’를 전교생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학교라서 좋다!’는 담임교사가 일 년 동안 학생의 일상적인 학교생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가 학년말에 1~5학년은 앨범으로, 6학년은 확대사진으로 제작했다.

학생 개개인의 활동과 친구들과 어울려 활동하는 모습을 한 권의 책으로 엮음으로써 학생들은 각기 다른 성장 스토리를 가지게 되어 학생·학부모에게 더욱 의미가 깊다.

1학년 어머니는 “평소에 내 아이가 학교에서 친구들과 어떤 활동을 하는지,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고 살짝 걱정스러웠는데, 성장앨범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며 학교에서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고 흐뭇하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염순섭 교장은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많은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오히려 이렇게 사진으로 간직할 기회가 없어 안타까웠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초등학교 시절의 추억과 역사를 선물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장승포동, 제63주기 장승포 산사태 추모제 개최
거제시 장승포동(동장 김기봉)은 2026년 6월 25일 장승포 산사태 발생 제63주기를 맞아 장승포 산사태 추모비 소공원에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제를…
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