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포스팅으로 1000만 관광 거제 이끌겠습니다”
28일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 신규 단원 위촉식
“재미와 이슈가 가득한 거제시 블로그와 유튜브로 1000만 관광 거제를 앞당기겠습니다.”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 유튜브 단원, 블로그 추가 단원 위촉식과 간담회가 28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 유튜브 단원 11명, 블로그 추가 단원 7명에게 시민홍보단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에 따라 제1기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은 유튜브 11명, 블로그 25명 등 모두 36명으로 운영된다. 홍보단의 임기는 2010년 1월 31일까지다.
변광용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거제의 찬란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에 스토리텔링을 더하고, 평화 이미지를 입혀 1000만 명이 찾는 관광도시 거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면서 “시민홍보단 여러분들이 1000만 관광도시 거제를 앞당기는데 큰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는 2018년 시민홍보단 운영실적과 2019년 운영 계획 설명에 이어 시민홍보단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맛 집 포스팅, 카페, 숨은 관광지, 기존 관광지에 대한 재해석을 통한 포스팅, 중복되는 콘텐츠 해결, 다양한 콘텐츠 개발, 시민홍보단 워크숍 등에 대해 토론했다.
시민홍보단들은 “재미, 이슈가 가득한 거제시 블로그와 유튜브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보고 읽게 만들겠다”면서 “거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