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발전연합회, 거제~통영 고속도로 연장 확정 환영 및 입장문 발표
거제시발전연합회(회장 김수원)는 10일 오전 11시 시청 소통실에서 2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연합회는 이날 회의에서 각종 지역현안과 관련한 안건을 논의했고, 특히 거제~통영 고속도로 연장 확정과 관련해 환영 입장을 나타내는 한편 입장문도 발표했다.
연합회는 앞서 거제~통영 고속도로 연장 조기 착공을 촉구하는 성명 발표와 함께 거제시민 6만 1722명의 서명지를 주요 정당 등 정치권과 경남도 및 국토부에 전달하며 조기 착공의 당위를 강조했었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
대전~통영 고속도로 거제연장 확정 발표에 따른 입장문
전국에서 인구 25만 도시 가운데 유일하게 주요 3대 사회간접자본(SOC)이 하나도 없던 거제시에 드디어 고속도로가 연결된다.
거제시 발전연합회는 거제시민의 염원이자 숙원사업인 고속도로 연장을 2021년 중점 핵심 사업으로 추진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대전~통영 고속도로 거제연장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고, 범시민 서명운동을 펼쳐 국토부, 경남도와 주요 정치권에 거제시민의 뜻을 담은 서명지를 결연히 전달하였다.
이런 노력에 국토부는 지난 1월 28일 2025년까지의 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중장기 투자계획을 담은 제2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21~25년) 계획에 통영~거제 고속도로 연장사업이 포함된 계획안을 발표하였다.
통영~거제 고속도로 연장은 남부내륙고속철도, 가덕신공항과 함께 거제시 경제, 관광 발전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 올 것이라 기대한다.
거제시 발전연합회는 통영~거제 고속도로 연장사압 확정을 환영하며 아울러 조기착공하여 거제발전에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
거제시 발전연합회는 통영~거제 고속도로 연장 사업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는지를 항상 모니터링해 나갈 것이며 통영~거제 고속도로 연장이 확정 발표되기까지 그동안 수많은 노력을 해주신 변광용 시장님과 서일준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드린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