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보건소, 거제라이온스클럽과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당뇨관리 기반 강화
![[크기변환]관련사진(거제시보건소, 거제라이온스클럽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당뇨관리 기반 강화).pn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5/20260507100421_456f0877061e22d013cd6461e459fca7_kzub.png)
거제시보건소(소장 김영실)는 지난 6일(수) 민간봉사단체인 거제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혈당측정기 265대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거제라이온스클럽은 관내 당뇨환자의 혈당관리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이날 기부물품 전달식에는 거제라이온스클럽 허남두 8지역연수원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거제시보건소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거제시보건소는 기부받은 혈당측정기를 당뇨환자 자가 혈당관리 지원 및 당뇨 조기발견을 위한 무료검사에 활용할 계획이다.
강미정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주민의 당뇨관리 기반 강화를 위해 지원해주신 거제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거제시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