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 환경 특성화 프로그램 눈길

고현청소년문화의집, 환경 특성화 프로그램 눈길

‘우리 동네 애(愛) 환경마켓’ 성료…친환경 나눔·기부 실천

환경마켓.jpg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는 지난 1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한 청소년 환경 특성화 프로그램 ‘우리 동네 애(愛) 환경마켓’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그 가족, 지역 주민이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며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참여자가 직접 판매 물품을 준비해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장터를 운영했다.

참여자들은 직접 가져온 중고 물품을 판매·교환하며 자원 순환의 가치를 실천했다. 또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동아리 등이 에코백 만들기 등 4종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 수익금을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기부해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지속 가능한 친환경 가치 실현의 의미를 더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환경 문제의 주체로 참여하고,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