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여성 취업 활성화 지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여성 취업 활성화 지원

25일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 기금 300만 원 전달

[크기변환]여성 취업 지원 활성화 기금 전달.JPG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이하 공사)가 지역 여성들의 취업 활성화 도우미로 나섰다.

공사는 25일 여성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 노사 합동으로 기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옥경도 공사 사장 직무대행, 이종진 공사 노조위원장, 박재자 여성인력개발센터장, 주현지 거제시 가족정책과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금 전달은 공사 노사가 중장년층·청년층 일자리 창출 성과로 정부에서 받은 지원금 가운데 일부를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재창출에 사용하기로 뜻을 모은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조선업 비중이 높은 지역 산업 특성을 고려해 여성 일자리 창출에 따른 지역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는 데 보탬이 되려는 취지를 담아 기부했다.

거제시는 조선업 중심 산업 구조로 여성의 ‘경제 활동 참가율(만 15세 이상 인구 중 경제 활동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과 취업률이 다른 지역보다 저조한 실정이다.

통계청 자료 등을 보면 거제시 여성 경제 활동 참가율은 2017년 49.2%에서 2023년 47.3%로 1.9%p 떨어졌다. 같은 기간 여성 실업률은 5.5%(2017)에서 6.4%(2023)로 0.9%p 올랐다.

옥경도 사장 직무대행은 “우리 공사와 노동조합은 거제시민의 일자리 창출에 늘 관심을 두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과 취업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