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상의, 2022년 정기의원총회 개최

거제상의, 2022년 정기의원총회 개최

거제상공회의소(회장 김환중)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상공회의소 2층 임원회의실에서 임원단만 직접 참석하고 그 외 상임의원, 특별의원, 의원들로 부터는 서면결의를 받아 2022년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상의는 이같은 조치와 관련,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부득이한 조치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차회의결과 보고, 주요업무 추진사항, 향후 주요업무계획, 조경희 감사의 감사결과보고에 이어 2021년 일반회계, 검정사업특별회계 사업 및 예산결산(안), 잉여금 처분(안), 제규정 일부 개정(안)을 심의 의결했다.

김환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세계경기가 조금씩 회복을 보이며 국가간 물동량이 증가하고 유가상승에 힘입어 지역 중추산업인 조선업이 긴 침체의 늪에서 빠져나와 활력을 되찾고 있는 것 같다"며 "지난해에도 양대 조선에서 신규 수주를 많이 받았고 올해에도 년초부터 수주 소식으로 조선업에 종사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우리 시민들도 기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하반기부터 일감이 늘어나 많은 인력이 필요한데 인력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 대표님들이 고뇌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고, 그 심정 십분 이해하며 하루속히 원활한 인력수급의 좋은 방안이 나올 수 있게 우리 모두 머리를 맞대고 노력하자"고 했다.

그러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지역에서 시행되는 각종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여 회원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펼침은 물론 지역사회의 어려운 계층을 위해 장학사업을 비롯한 생필품 지원 사업 등을 펼쳐 우리시가 추구하는 24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상의 위상에 걸맞은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