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메이커 창업 포럼 개최
창업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의 장 마련
![[크기변환]1-2. 관련사진(거제시 메이커 창업 포럼 개최).jp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505/20250520111312_c0d9e79511303dded4630c3a20bb97c5_a4w2.jpg)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과 메이커 활동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거제시 메이커 창업 포럼’을 5월 21일(수) 16시에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거제메이커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메이커 및 시민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메이커 활동을 창업으로 연계하기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거제메이커센터 회원 및 시민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오후 4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창업 전문가 초청 특강, 다양한 창업 사례 발표, 패널 토론, 네트워킹 디너까지 총 4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메이커스페이스와 창업’을 주제로 경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조성룡 단장이 발표에 나서며, 청년·중장년·경력단절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실제 창업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역 내 창업 지원정책과 조례에 대한 정보 제공, 창업자 간 네트워킹을 통한 교류와 협력의 기회도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선착순 접수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창업을 꿈꾸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