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고현시장, 회·채소·반찬 등 배달올거제 앱으로 주문하자

거제고현시장, 회·채소·반찬 등 배달올거제 앱으로 주문하자

거제고현시장상점가상인회(이하 상인회)와 거제고현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 거제시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 ㈜원큐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와 사회적거리 두기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비대면 장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난 18일 사업단 사무실에서는 상인회 회장과 ㈜원큐 대표를 비롯해 거제고현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고현시장 배달올거제 입점 추진 업무 협약식’이 개최됐다.

협약식에서 거제시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의 개발업체인 ㈜원큐는 고현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 맞게 카테고리를 추가 개발하여 고객의 편리한 장보기 플랫폼을 지원하고, 참여한 점포는 3개월간 배달앱의 중개 수수료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거제고현시장상점가상인회는 다양한 상품들이 배달앱에 입점될 수 있도록 각 점포에 입점 독려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단은 입점 점포의 판매상품 이미지 등록, 행정적 지원 및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고현시장이 배달올거제 앱에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소비자들은 배달올거제를 이용시 제로페이결제를 통해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10% 충전 인센티브) 할인혜택 및 가맹점의 주문금액의 5% 할인(대부분 가맹점 시행) 혜택을 받게 되며, 추후 ㈜원큐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결제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윤기홍 고현시장 상점가 상인회 회장은“모바일 앱 장보기를 통해 전통시장의 현금화 결제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와 상인회 점주들에게 제로페이를 통한 유익한 결제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거제고현시장을 활성화하여 더 나아가 지역 경제 상승의 활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