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58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준비위원회 발대식
거제시는 제58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를 앞두고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위해 준비위원회 발대식 및 성공개최 결의 대회를 25일 웨딩블랑에서 가졌다.
올해 도민체육대회는 4월 19일부터 4월 22일까지 거제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준비위원회는 변광용 거제시장을 위원장으로 관계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장, 체육회 임원 등 27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위촉장 전달, 개막식 동영상 상영, 준비상황 보고를 하였으며, 이어 결의문 채택을 통하여 도민체전기간 중 홍보활동과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 청렴·청결·친절 실천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변광용 시장은 세계로 가는 평화도시에서 개최되는 평화체전을 통해 풍요로운 거제로의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육이 어우러지는 문화체전, 350만 경남도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화합과 단결의 장으로
시 ․ 군 선수단이 거제에 머무는 동안 조금의 불편함이 없도록 편안한 숙박, 좋은 음식, 편리한 교통을 제공하기 위해 승용차 운행 자제, 기초질서 지키기와 자원봉사에 동참하여 친절한 이미지와 수준 높은 시민의식을 도민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 도민체육대회는 도내 18개 시·군 선수 및 임원 2만여명 규모로 참가하며 경기종목은 모두 28개 종목으로 산악, 사격, 역도, 자전거를 제외한 24개 종목은 거제에서 개최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