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기 부시장, 관내 기업방문하여 애로사항 청취
박환기 부시장은 지난 2일, 2021년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에 접수된 기업규제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하여 ㈜대성쏠라를 방문했다.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는 부시장을 전담관으로, 시정혁신담당관을 전담부서로 하여 사업부서, 규제개혁위원회가 협업하여 기업 방문을 통해 규제를 발굴한다.
방문 현장에서는 태양광을 비롯하여 신재생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규제 및 제도개선방안과 기업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환기 부시장은 “기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 듣고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적극행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2021년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5월부터 1부서-1기업제를 실시, 부서별로 전담기업을 방문하여 규제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접수된 규제사항은 시 차원에서 해결 가능한 사안은 관련 부서에서 신속히 해결하고, 상위법령 개정이 필요한 사안은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 개선한다.
이 외에도 행정규제나 기업규제 등 불합리한 규제사항이 있을 시 거제시청 시정혁신담당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55-639-3285), 팩스(055-639-3289)를 통해서 신고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