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대상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 사업 추진

거제시, 대상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 사업 추진

거제시, 대상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 사업 추진

10-2. 거제시 대상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 사업 추진1.jpg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총 1,42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식생활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된다.

세부사업으로는 △우수농촌 식생활체험공간에서의 ‘로컬푸드 도전요리사’△식생활 자립프로젝트 ‘스스로 뚝딱’ △어르신 100세나기 건강개선교실 ‘슬기로운 청춘밥상’ △청·장년 식생활 탐구프로젝트 ‘맛나는 계절밥상’이 있다.

‘로컬푸드 도전 요리사’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우수농촌 식생활체험공간에서 지역 농산물을 직접 만지고 보고 느끼며, 로컬푸드의 중요성을 체험한다.

‘스스로 뚝딱’은 청소년들이 혼자서도 쉽게 건강한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초 조리법부터 식재료 관리법을 교육해 식생활 자립을 지원한다.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을 위한 ‘슬기로운 청춘밥상’은 영양 균형과 건강 증진에 중점을 둔 맞춤형 교육이다.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쉽고 실용적인 조리법과 생활 속 건강 습관을 전한다.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맛나는 계절밥상’은 계절별 제철 식재료 활용법과 식생활 탐구를 통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식습관을 장려하며,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밥상 문화를 제안한다.

이영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각 세대가 자신의 건강과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함께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