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내달 5일까지 연장
거제시는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소득 하위 50%) 가구에 지급하는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을 내달 5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은 22일 기준 대상가구 35,780여 가구 중 34,290여 가구에 10,965백만원이 지급되었으며 지급률은 95.8%이다.
시는 신청 시기를 놓친 시민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이번 신청기간 연장을 통해 미신청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아울러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에 해당되나 아동양육한시지원 40만원을 받아 제외되었던 4인 가구에 대해서도 이번 연장기간 동안 주소지 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추가 10만원을 지원한다.
또 선불카드는 분실 시 기존에는 재발급이 불가하였으나, 신규 또는 사용 중인 카드라도 BC카드 홈페이지에서 기명화 등록을 한 경우, 혹은 기명화 등록을 하지 못했더라도 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확인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제출하면 재발급이 가능토록 개선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하지 못한 가구는 반드시 해당기간 내 주소지 면·동주민센터를 방문 수령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남긴급재난지원금 및 아동양육한시지원대상자 추가지원에 따른 기타사항은 면·동 주민센터 및 거제시청 주민생활과 긴급재난TF팀(? 055-639-736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