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덕면,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교육 및 단속실시

둔덕면,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교육 및 단속실시

[크기변환]1-2. 관련사진(둔덕면,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교육 및 단속실시 사진).PNG

둔덕면(면장 김성현)에서는 지난 5월 1일부터 특수시책인 ‘쓰레기 불법투기 이제 정말 그만’이라는 취지로 깨끗한 둔덕면을 만들기 위해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교육 및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둔덕면은 분리배출요령 교육을 마을이장 대상 6회, 어업인 대상 1회, 마을 대동회 및 경로당 방문교육 21회, 마을방송 등을 꾸준히 실시하였으며, 지금까지 15명을 적발하여 위반 확인서를 징구하고 계도하였다. 또한 적발된 주민에게는 분리배출 모형을 보여주며 1:1 맞춤 교육을 제공하였고 안내문도 배부하였다.

지역 주민의 상당수가 고령층임을 감안하여 요일별 재활용 분리배출요령 모형을 만들어서 면사무소, 농협 등 다중집합 장소에 설치하여 많은 주민들이 알기 쉽게 하였으며 재활용 분리 배출요령에 대한 관심도 높이고 있다.

김성현 둔덕면장은“앞으로도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정확히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계도를 강화할 것이며, 면민들도 환경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국립창극단 “명품” 공연, 거제시민 마음 움직여
거제문화예술회관 무대가 이렇게 멋지게 변하다니?! 국립창극단의 “명품” 공연이 시민의 마음 움직였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지난 11월 7일(목)에 「2025 찾아가…
거제시 시립도서관, 양성평등 뮤지컬 공연 성료
거제시 시립도서관(시장 변광용)이 11월 7일에 개최한 양성평등 뮤지컬 「엘리야와 소중한 친구들」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은 관내 어린이들로 하여금 성평등 의식을 함양…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