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대통령실·국회 잇따라 방문

변광용 거제시장, 대통령실·국회 잇따라 방문

- 강훈식 비서실장 만나 거제 관련 대형 국책사업 조속한 추진 건의
- 한․아세안 국가정원 재추진,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한 거가대로 고속국도 승격

[크기변환]관련사진(변광용 거제시장, 대통령실 국회 잇따라 방문).jpg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11일 대통령실과 국회를 방문해 거제시 핵심 현안 사업의 국정과제 채택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은 새 정부 출범 이후 변화된 국가 정책 기조와 내년도 정부예산안 심의 일정에 발맞춰, 지역 주요 현안을 건의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변 시장은 대통령실 강훈식 비서실장, 정무수석실 이선호 자치발전비서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복기왕 국회의원을 만난 자리에서 △한․아세안 국가정원 재추진,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한 거가대로 고속국도 승격, △거제-가덕 신공항 연결 철도 등 대규모 국책사업의 적극적 추진과 국비반영을 건의했다.

또한, 현재 국방부 소유로 해군에서 관리하고 있는 거제 저도를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비 지원을 요청했다.

강훈식 비서실장은 “오늘 논의한 사업들에 대해 관련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정부와 국회가 거제가 가진 역량과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이번 방문이 성과로 이어져 거제시가 동남권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국립창극단 “명품” 공연, 거제시민 마음 움직여
거제문화예술회관 무대가 이렇게 멋지게 변하다니?! 국립창극단의 “명품” 공연이 시민의 마음 움직였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지난 11월 7일(목)에 「2025 찾아가…
거제시 시립도서관, 양성평등 뮤지컬 공연 성료
거제시 시립도서관(시장 변광용)이 11월 7일에 개최한 양성평등 뮤지컬 「엘리야와 소중한 친구들」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은 관내 어린이들로 하여금 성평등 의식을 함양…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