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및 화재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거제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및 화재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크기변환]관련사진(거제시  설 명절 맞아 관내 시장 장보기 및 화재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2).jpg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4일 오후 옥수시장과 고현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정 권한대행은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며 “전통시장을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시장 상인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물가 동향을 파악했다.

장보기 행사 후에는 고현시장에서 설 연휴 화재취약시설 안전점검의 일환으로 전기 및 소방 설비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전기 안전사용에 대한 홍보물을 배포했다.

정 권한대행은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설 연휴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장 상인들이 화재 예방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대우병원과 맑은샘병원, 거붕백병원도 잇따라 방문해 응급의료체계를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거제시․거제소방서․가스안전공사․거제시 안전관리 자문단과 합동으로 공동주택․전통시장․대형마트 등 화재 취약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보완여부를 지속 관리하고 있다.

그밖에도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연휴기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 안전·민생 경제 안정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 Comments
zxcv 01.26 23:06  
https://brushlab.co.kr/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