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위탁계약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29일 시장실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수탁자로 선정된 원장들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했다.
거제시에는 22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전체 255개 어린이집 중 8.4%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위탁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3개소로 4월 19일자로 위탁기간이 만료되는 하청어린이집과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공동주택단지 내 설치된 해뜰안애, 자이숲속어린이집이다.
지난해 거제시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수탁자를 선정했으며 위탁기간은 5년으로 어린이집 운영 및 시설 관리 전반에 대해 위탁운영하게 된다.
양정동 공공임대주택 내 설치된 해뜰안애어린이집(영유아반 운영)과 거제면 거제오션파크자이아파트 내 자이숲속어린이집은 신규 설치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오는 3월 2일 개원예정으로 현재 원아모집 중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출생률 저조로 보육아동들도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개원 어린이집과 농촌지역의 하청어린이집 모두 학부모 요구나 사회적 관심이 높아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원아모집과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 특히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은 입주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더 높은 만큼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