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5년도 ‘전국민마음투자 지원사업’ 추진

거제시, 2025년도 ‘전국민마음투자 지원사업’ 추진

거제시청전경사진.jpg

거제시는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전국민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 7월 1일부터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민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2024년 7월 이후부터 262명이 서비스를 신청하여 1,110건 심리상담 서비스가 제공됐으며, 지원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Wee센터, 대학교상담센터,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국가건강검진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우울증 선별검사 10점 이상)이 확인된 자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 등이다.

심리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의뢰서나 소견서 등 증빙서류를 갖추어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https://www.bokjiro.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에게는 전문적인 1:1 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총 8회 받을 수 있는 이용권(바우처)이 제공되고 최대 64만원 상당의 서비스 비용은 소득수준에 따라 전액까지 차등 지원되며, 거주지와 상관없이 이용이 편리한 제공기관을 선택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구신숙 보건소장은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면서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마음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055-639-6119)로 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숨겨져 있던 아시아의 진귀한 '보물' 전시로 만난다
그동안 숨겨져 있던 아시아 작가들의 보물 같은 작품들이 대중들에게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거제문화예술회관(관장 김준성)은 오는 1월 13일(월)부터 2월 13일(목)까지 거제문화예…
거제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문광부 장관상 수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운영 시설 중 하나인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업무 추진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앞…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