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민안전․경제안정 행정력 집중

거제시, 시민안전․경제안정 행정력 집중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업무 전념 강조

[크기변환]관련사진(거제시, 시민안전경제안정 행정력 집중) (1).jpg

거제시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가 가결되자 즉시 긴급간부회의를 소집해 대응태세 등을 논의했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엄중한 시기인 만큼 시민안전과 지역경제 안정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정치적 이슈로 인해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각별히 살피고, 각종 사고․재난에 유관기관과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해 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공직기강 확립 △당면 현안사업 마무리 철저 △올해 예산 불용없이 적극 집행 및 내년도 예산 신속집행 추진 △소비위축 대비 지역 소상공인 소통 강화 △기업 소비진작 협조 요청 △재난·폭설·한파 대비 매뉴얼 정비 △연말 행사 안전 대비 등을 지시했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지역경제와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모든 공직자들이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업무에 전념해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거제시는 경남도, 시의회,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소통하고, 현안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