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4년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거제시, 2024년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세상‘배리어 프리’한 세상이야기

[크기변환]2-2. 관련사진(거제시, 2024년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1).jpg

거제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소속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 했다.

이날 교육은 김소형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세상 ‘베리어 프리’한 세상이야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다함께 어우러 사는 통합된 환경 구성을 위해 사례 중심의 설명으로 실질적인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문성오 노인장애인과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소통하는 법을 배워서 서로 잘 이해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차별받지 않고 포용적이고 배려하는 직장 분위기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