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새로운 인구, 실버산업의 기회들’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을 위한 특강 개최
미래 실버산업에서 거제시의 미래를 찾다
거제시는 지난 4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새로운 인구, 실버산업의 기회들’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채널 운영과 함께 국내 기업과 관공서 등에서 미래 소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직업‘미래캐스터‘로 활동하고 있는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2시간 동안 열띤 강연을 펼쳤다.
시 관계자뿐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는 대한민국의 인구구조 변화와 지방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패러다임 전환 등 거제시의 미래 산업 기회를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생성형 AI의 발전과 이에 따라 달라질 미래 변화 양상에 이어, 챗GPT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어 참석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황준원 대표는 “거제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시니어 전문 가이드 양성 또한 거제시에서 시도해볼만한 미래 실버산업 중 하나”라며, 거제시의 많은 미래 기회들을 전하면서도 “시니어들을 위한 시도가 젊은층의 유입을 막는 요소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특강의 풀영상은 거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달 정도의 기간 동안 시청할 수 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