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기본형 공익직불금 64억원 지급

거제시, 기본형 공익직불금 64억원 지급

거제시청전경사진.jpg

거제시는 오는 12월 5일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64억8700만원을 6,856농가에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농업 활동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도모하고, 영농 준수사항을 이행한 농가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번 지급대상자는 소농직불금 3,478농가, 면적직불금 3,378농가로 지급대상자는 6,856농가이다.

소농직불금은 농지면적, 영농종사 기간, 농가 구성원 소득 등을 검증해 조건에 부합하는 농가에게 지급되며, 올해는 지급단가가 10만원 인상된 130만원을 지급한다.

면적직불금은 논·밭, 진흥·비진흥 지역별로 면적을 구분해 ha당 100만원에서 최대 205만 원까지 지급된다.

손재삼 농업지원과장은 “올해 잦은 강우, 벼멸구로 인하여 소득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이번 직불금 지급이 농가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