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면,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및 산불예방캠페인 등 전개

연초면,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및 산불예방캠페인 등 전개

[크기변환]4-2. 관련사진(연초면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및 산불예방캠페인 등 전개).jpg

연초면(면장 김강일)은 12월 2일(월) 2024년 가을철 ~ 2025년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개최하고, 산불예방 캠페인 및 산연접지 인화물질 제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연초면 산불감시원, 연초면민, 면사무소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내 마트, 마을회관, 주요 등산로 입구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참여자들은 일일 산불감시원이 되어 산 연접지 영농폐기물 소각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산불예방 순찰 활동을 실시했다.

산불감시원 발대식에서 김강일 연초면장은 산불예방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산불감시원 주요임무와 근무수칙 등 산불예방활동을 위한 직무·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산불감시원들에게 산 연접 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불법소각을 적발하는 경우, 단속과 계도뿐 아니라 과태료 부과 등 산불예방에 대한 주민 경각심 고취를 강조했다.

행사를 마치며 김강일 연초면장은 “산불감시원들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근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고, “주민들 또한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연초면을 위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