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패스 카드 부정사용 금지 홍보 및 계도 실시
거제패스는 6세~18세 아동청소년과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발급되는 시내버스 교통카드로 아동청소년은 하루 3회, 70세 이상은 한달에 20회까지 무료로 시내버스(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거제패스카드는 발급받은 본인만 사용가능하며 다른 사람에게 양도나 대여는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 거제패스카드를 부정사용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거제시에서는 거제패스카드 부정사용 금지를 위한 홍보 및 계도를 실시했다. 거제패스카드 부정사용 적발시 부정사용한 거제패스카드는 회수조치되고 부정사용자는 향후 거제패스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운수사업자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부정사용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구간을 집중단속할 예정이며, 학교 및 교육청에도 협조요청을 통해 학생들간에 거제패스카드를 돌려쓰는 사례를 없애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거제패스카드 2025년도 신규 발급과 관련하여 아동은 2019년도 1월 ~ 12월까지의 출생자가 대상자로 추가되며, 어르신은 1955년 1월 ~ 12월까지의 출생자가 대상자로 추가되어 2025년 1월 2일부터 거제패스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 거제패스 발급은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가능하며, 교통카드 분실 또는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은 수수료 4천원이 부과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