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옥포 국제시장에서 1회용품 및 음식물쓰레기 감량 캠페인 펼쳐

거제시, 옥포 국제시장에서 1회용품 및 음식물쓰레기 감량 캠페인 펼쳐

[크기변환]12-3. 관련사진(거제시, 옥포 국제시장에서 1회용품 및 음식물쓰레기 감량 캠페인 펼쳐 2).jpg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5일옥포 국제시장에서 1회용품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캠페인을 펼쳤다.

음식물쓰레기는 온실가스와 같은 환경오염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경제적 손실이나 배출 과정에서 도로 미관 훼손 등 복합적인 문제를 발생시킨다.

자연분해될 경우 알루미늄 캔의 경우 200년, 플라스틱은 500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며 플라스틱의 경우 완전분해되는 것이 아니라 미세플라스틱으로 남아 우리 몸속에 쌓이게 된다.

이날 거제시는 1회용품 감량을 위한 홍보를 위해 옥포 국제시장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1회용품 줄여가게 홍보를 하였으며 1회용품 사용억제 대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하였다.

음식물쓰레기 감량 홍보를 위해서는 시장 상인들과 근처 업소에 냉장고에 부착할 수 있는 홍보물을 배부하였으며 음식물 쓰레기 전용수거함 배출 시간 준수(일몰 이후~ 새벽 4시까지) 사항도 지도·점검 하였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