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및 정비로 공공데이터 활용도 높인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공공데이터의 활용도 제고를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및 정비를 실시했다.
거제시는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공모와 기존 공공데이터의 전수조사, 공공데이터 상시 개방 신청 접수 등을 통해 ‘무인민원발급창구’, ‘작은도서관’ 등 17개의 신규 공공데이터를 개방 완료했으며, 기존 개방데이터를 전수조사하여 ‘소독업소’, ‘행정사사무소’ 등 11개 데이터의 오류 수정, 데이터 항목 추가, 중복개방 데이터 목록 정비를 완료했다.
이러한 공공데이터의 신규 개방 및 정비는 지난 5월에 실시한 ‘거제시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설문조사’의 결과로 나온 설문 참여자들의 개선 요청사항을 반영했다.
또한 거제시 데이터포털(https://data.geoje.go.kr)에 이용자들이 공공데이터의 정의, 신청방법, 활용예시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교육콘텐츠도 베너형태로 게시했다.
거제시는 공공데이터에 대한 지속적 현행화와 신규 개방대상 발굴 등을 통해 시민 중심의 공공데이터 이용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공공데이터 개방 및 정비를 실시하여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제고하고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접속방법
- 거제시 누리집(www.geoje.go.kr) → 거제시민 즐겨찾기 → 데이터포털
- 인터넷브라우저 주소창 내 ‘data.geoje.go.kr’입력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