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4년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거제시 제1기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21명 수료, 정원문화 활성화 기대
거제시는 지난 6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성갑 경상국립대학교 부총장 및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기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 관계 교육기관 관계자 및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생 21명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 교육운영 결과 보고, 수료증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15주에 걸쳐 총89시간 동안 정원 계획, 설계와 조성 및 관리, 테마정원 계획 등 좀 더 전문화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기초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구체적인 정원조성 방법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졌다.
또한 세계적인 규모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과 국립세종식물원을 견학해 현대식 정원조성과 관리에 대한 안목을 넓혔다.
시민정원사 인증서를 수여받은 교육생들은 향후 지역 내 조성된 정원 및 녹지를 관리하고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교육 등 지속적인 정원 행사 참여를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은 심화과정 수료생들을 축하하며,“거제시가 처음으로 배출한 시민정원사들이 우리시 정원문화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이며, 앞으로 조성될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