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4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거제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하여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국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구분하여 격년으로 이·미용업은(홀수년), 숙박·목욕·세탁업(짝수년)에 실시하며, 올해는 숙박․목욕․세탁업소가 대상이다.
평가는 2인 1조 평가반이 업소를 방문해 평가항목표에 따라 3개 영역(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으로 조사한다.
특히 올해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4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에 대비하여 숙박업소에 대해 1차 조사를 실시하였다.
평가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총 379개소(숙박 274, 세탁67, 목욕 38)가 대상이다.
평가결과 90점 이상은 최우수(녹색등급), 80점 이상 90점 미만은 우수(황색등급), 80점 미만은 일반관리 대상 업소(백색등급)로 구분하며 조사 완료 후 평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또한 우수한 업소에 대한 포상으로 최우수인 '녹색등급'을 받은 업소 중 10% 범위 내에서 최우수업소 표지판을 제작해 부착할 계획이다.
옥미연 복지국장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업소의 자발적인 위생 수준 개선과 위생서비스 수준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며 원활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영업주들의 협조를 당부한다”면서 “앞으로도 영업자의 자율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