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포~부산(서부)간 시외버스,‘아주동(한화오션 남문) 경유’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오는 4월 1일부터 장승포↔부산(서부) 간 시외버스가 아주동(한화오션 남문)을 경유하여 운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노선은 1일 18회 운행하는 노선으로 15회는 옥포-신평을 거쳐 부산(서부)으로, 3회는 옥포-김해공항을 거쳐 부산(서부)으로 향한다.
그동안 아주동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부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시내버스로 옥포동 또는 장승포터미널로 이동한 후, 시외버스를 탑승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노선 추가로 아주동에서 바로 부산(서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시외버스 탑승 시에는 별도의 현장 예매없이 교통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한화오션 남문에서 승차 시, 성인 9,000원, 학생 7,200원, 아동 4,500원(심야 성인 9,900원, 학생 7,900원, 아동 5,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화오션 남문에는 시외버스 탑승지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버스정류장 표지판도 설치할 예정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아주동민 여러분과 부산 출․퇴근 근로자들이 한화오션 남문에서 편리하게 부산을 오가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 여러분의 교통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서부)~김해공항~거제(고현) 시외버스 노선도 조정된다. 서울에서 항공편으로 부산에 도착한 경우, 첫 비행기와 마지막 비행기 도착시간과 김해공항을 경유하는 시외버스 도착시간이 맞지 않아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조정으로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 등의 이동이 편리해지게 됐다.
다만, 반대 방향 노선인 거제출발 거제(고현)~김해공항~부산(서부) 노선 중 기존 11시30분 노선은 김해공항을 경유하지 않는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