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출퇴근 시간대 거가대교 통행료 지원, 3월 4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거제시는 3월 4일부터 온라인으로 거가대교 통행료 지원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방문신청 시에는 차량 소유주의 주민등록등(초)본, 자동차등록증, 통장사본을 지참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온라인은 신청 홈페이지(www.geoje.go.kr/gway)에서 본인인증만 하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평일 출퇴근 시간대 거가대교 통행료 지원 사업”은 출·퇴근 여부와 상관없이 평일 출퇴근 시간대(오전 7시~오전 9시, 오후 5시~오후 8시)에 거제시민이 거가대교를 이용(1일 왕복 1회)하면 통행료의 2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차, 기존 감면 차량(장애인차량, 국가유공자 차량 등)은 지원되지 않으며, 단체 또는 법인차량과 영업용 차량 등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다만, 기존 감면 혜택을 받는 대상자가 아닌 비감면대상자가 차량을 운행할 때에는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3월 말까지 방문 또는 온라인신청을 하면 통행료 지원을 2024년 2월 1일부터 소급 적용하며, 지원금은 2024년 5월말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 거가대교를 자주 이용하지 않더라도 미리 신청해서 통행료 지원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통과 광역교통팀(☎639-47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