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거제시보건소는 2월 22일부터 19세 이상인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거제시민 선착순 30명 대상으로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과 시계형 활동량계 등을 활용해 보건소 전문인력(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과 비대면으로 소통하면서 24주 간 건강상태를 확인하며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활동량계를 제공받으며 이를 통해 걸음수·심박수·소모칼로리 등 신체활동량을 분석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 스스로 하루의 식사일기, 운동일기를 작성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생활습관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분석된 영양·신체활동량의 결과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인력과의 집중상담이 진행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카드뉴스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다. 다만 ▲혈압, 당뇨 등 관련 질환을 진단받은 경우 ▲치료를 위해 약물 처방을 받은 경우 ▲모바일 앱과 연동이 불가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업에 참여가 불가하기 때문에 신청 전 확인이 필요하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기반의 건강관리사업을 제공하여 거제시민들의 건강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업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홈페이지 보건사업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055)639-6177)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