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섬꽃축제, 안전관리도 빛을 발하다 ”

“거제섬꽃축제, 안전관리도 빛을 발하다 ”

[크기변환]사진- 거제섬꽃축제 행사장 안전관리도 빛을 발하다 (1).jpg

제17회 거제섬꽃축제 한창이던 지난 11월 4일, 농산물특판장을 관람하던 방문객이 갑자기 고함소리와 함께 힘없이 쓰러졌다. 당황한 부인은 발만 구르고 있던 와중 이 모습을 목격한 거제양봉협회 신용원 회장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그러는 동안 행사장에 상주 중인 안전관리관과 의료팀이 도착해 환자의 기도를 확보하는 등 응급처치와 함께 119에 신고했다.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로 의식을 되찾은 남성은 119응급차량으로 거제백병원으로 후송되었고 안정을 찾아 부산으로 귀가할 수 있었다.

평소 철저한 안전교육과 안전관리체계 구축이 긴박했던 상황에서도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시 관계자는 “다음날 가족들로부터 거제섬꽃축제 관계자들의 빠른 조치와 가족들까지 직접 거제백병원까지 데려다준 것에 대해서도 2번이나 전화로 고마움을 표했다”고 말했다.

김성현 농업관광과장은 “사고발생 시 상황을 빠르게 관계자들에게 전파하고 신속하게 후송할 수 있었던 것은 평소 안전관리교육이 큰 힘을 발휘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빈틈없는 준비로 섬꽃축제가 안전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