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모범음식점 적합 여부 재심사 실시

거제시 모범음식점 적합 여부 재심사 실시

거제시는 관내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아 1년이 지난 75개 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모범음식점 적합 여부 재심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재심사 내용은 ▲업소 환경 및 종업원의 위생상태(위생복, 위생모, 위생장갑 등 착용 여부) ▲서비스 제공 사항( 화장실 청결유지 및 편의 용품 등 설치 여부) 등의 평가항목 점검으로 시행되며, 기준에 미달하는 업소(85점 미만)는 모범업소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거제시 위생과장은 “모범업소 재심사를 통해 외부 방문객 등 이용자들에게 모범음식점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일반음식점 시설의 위생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 추진 및 낭비적인 음식문화 개선 등의 녹색 음식문화 조성을 유도하여 거제시의 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모범음식점을 지정 관리함으로써 관광객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음식문화 개선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거제향교 거충사 제례봉행 개최
거제향교(전교 김평철)는 지난 11월 4일(음력 9월 15일) 옥포대첩기념공원 내 거충사에서 시민과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충사 제례봉행을 엄숙히 거행했다. 거충사 제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