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세포진성, 라벤더, 금계국, 송엽국 등 어우려져..."와~~" 탄성

지세포진성, 라벤더, 금계국, 송엽국 등 어우려져..."와~~" 탄성

경상남도 기념물 제203호인 지세포진성이 보라빛 라벤더와 노오란 금계국 물결, 해바라기, 송엽국 등 예쁜꽃들로 뒤덮여 이곳을 찾는 많은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일운면 선창 마을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함께 SNS와 입소문을 타고 거제 관광코스로 인기몰이를 하며 관람객들이 뜨거운 햇살에도 정상까지 오르며 꽃들의 자태를 만끽하고 잇다.

7일 시에 따르면 방치되어 있던 휴경지와 문화재를 활용하여 거제시와 선창마을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힐링의 명소로 점차 SNS를 통해 결혼식 웨딩촬영 등 인생샷 명소로 알려지면서 관광버스를 타고 단체관람객들까지 방문하는 등 지세포진성이 유명세를 타고 있다.

연중 찾아오는 관광 문화재로 조성하기 위하여 2년전 전 김용운일운면장 기증한 수국 4천주가 6?7월 수국꽃을 피우려고 날개짓을 하고 있다.

이권우농업기술센터소장은 "관람객이 증가함에 따라 일상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느끼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을안길에서는 관람에티켓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같은 지역 문화재와 관광자원을 활용한 하나의 볼거리가 일운 지세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